티스토리 뷰

다양한정보

리퍼뜻에 대해서 정확하게 아시나요

하늘도쿄블루 2020. 11. 10. 20:47
반응형

리퍼뜻에 대해서 정확하게 아시나요 

 

여러분~ 오늘도 저랑같이 한국어를 배워볼건데요 이번에는 리퍼뜻에 대해서 같이 알아보려구 합니다 리퍼라는 단어를 우리가 사용하는것을 한번씩 들은적이 있는데 실제로 어떠한 뜻인지 정확하게 아시는분이 그렇게 많지 않은거 같은데 그러므로 더욱더 같이 열심히 리퍼뜻에 대해서 공부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리퍼뜻은 어떻게 되나요 

 

 

항상 그렇듯이 저는 국립국어원 표준국어 대사전을 활용하여서 리퍼뜻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리퍼뜻은 표준국어 대사전에 등록된뜻으로는 농업 가축뜨는 트랙터로 끄는 곡물 수확기라는 뜻인데요 reaper 이렇게 될듯하네요 

 

 

그런데 우리가 알고싶은 리퍼뜻 이 농업관련 뜻일까요? 저는 아닌거 같아서 다른뜻을 찾아보았습니다 

 

 

우리가 찾고 싶어하는 리퍼뜻은 영어의 refurbish 라는 단어로 다시 닦다라는의미입니다 직역하자면 

 

 

예를들어서 리퍼비시 제품이라는 단어가 있는것을 알수가 있었네요 refurbishment 라는 단어가 리퍼비시 제품이라는 것이 있는데 초기 중고제품등을 다시 정비해서 판매하는것을 리퍼라고 한다고 합니다 

 

 

리퍼뜻 이해되셨나요? 

 

 

리퍼 리퍼 뜻에 대해서 알게되었네요~ 앞으로도 다양한 문법 한국어를 공부해보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