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영상편집 노트북 추천] 한성컴퓨터 TFG155 구매후 한달사용후기


이번에 구매하였더니 이렇게 박스로 집에 도착하였다
이번에 영상편집+웹서핑+기타등등
용으로 한섬컴퓨터 TFG155를 구매하였다
먼저 나는 영상편집용 컴퓨터를 어떤 컴퓨터를
사용할까 고민이 많았는데 가격면이나
이런저런면에서 그렇게 고민을 했었는데
한성컴퓨터가 나름 가성비가 좋다는 유튜버의
이야기를 듣고 이번에 한성컴퓨터를 구매하게 되었다

가격은 구매시 95만원을 주고

구매하였다

사실 한성컴퓨터 TFG155는 게임용 노트북이다
하지만 게임용 노트북은 거의다 영상편집은
돌아감으로 나는 괜찮겠다고 생각했다

한성컴퓨터 TFG155의 경우에는 특징이
이렇게 키보드에 불빛이 나오는것이 특징이다
키보드의 불빛색깔은 내가 설정을 통해 바꿀수가 있다

 

나의 경우 윈도우가 안깔려있는 한성컴퓨터를
구매했었는데 노트북을 살때 윈도우가 안깔려있는것을 사는것을 추천한다
왜냐하면 그것이 가격이 훨씬더 싸기 때문이다

윈도우설치하는 방법은
정말 쉬우니 겁먹지말고 윈도우 미설치 노트북을 사도록 하자

Dos운영체제 윈도우 미설치 노트북컴퓨터에
윈도우 설치하는방법은 정말로 간단하니
따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다

한성컴퓨터는 특징이 다른컴퓨터와는 다르게
웹캠이 노트북 밑쪽에 달려있는데 이것은 사람에
따라 약간 불편할수도 있다는점

 

어도비 프리미어프로도 문제없이
잘 돌아간다 단지 단점이라면 약간의
소음이 발생한다​ 고사양일수록 팬이돌아간다 

또 다른 단점이 있다면 어댑터가 크다는점이다
하지만 게임용 노트북 치고는 작은점이니
이해는 하고 있다 자 종합해서 정리하자면

한성컴퓨터 TFG155 노트북 장점 단점 총정리

한성컴퓨터 TFG155 노트북은 최신노트북이 아니다 나는 일부러 1년지난 모델을 알아보았다 돈을 절약하기 위해서 1년지났다고 영상편집을 못할정도로 성능이 나쁠까 싶어서 

내가 사용한 후기를 바탕으로 노트북에 대해서 설명하자면 장점:노트북 성능이 좋다[프리미어프로 오버워치같은 고사양게임도 엄청 잘 돌아가고 성능이 매우 좋다 다른 게임노트북에 비해서 가벼운편이다 게임 노트북 치고 가격이 저렴하고 성능이 좋다 나는 95만원 정도에 살수있었다

단점:1.87KG이지만 들고다니기에는 무겁다 본인이 엄청 자주 이동한다면 적합하지않을수가있다 충전용 어댑터가 크다

하지만 종합적으로 나는 만족하는 편이다 솔직히 이정도 가격에 이정도 성능이면 나는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내가 이 노트북을 알아보기 전에 엄청나게 많은 노트북을 비교분석했다 LG GRAM도 보았고 다른 삼성의 노트북도 보았다 각종 유튜브란 유튜브는 다 보고 나는 컴퓨터 속도가 느리면 스트레스를 받기 때문에 성능은 무조껀 좋아야했다 하지만 가격은 저렴해야했다 그렇게 고민하다가 내린결정이다 혹시 노트북 사는사람중에 이 가격보다 더 저렴하고 더 성능이 좋으면서 영상편집하기에 좋은 노트북이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내가 찾아본결과 아직은 이 노트북이 나에게는 베스트인것같다

참고 돈이 많으면 한성컴퓨터에서 나온 최신형 TFG255X가 성능이 더 좋다 이것을 사는것을 추천한다 가격은 115만원 정도이다

 

영상편집 노트북을 알아볼때 주의해야할점+팁 TIP

자 영상편집 노트북을 살때 사람들이 잘 모르니까 일단은 i5보다 i7 이 좋다는 소리를 듣고 i7을 사면된다고 하는데 그것은 반은 맞고 반은 틀린 이야기 라고 한다 예를들어서 한성노트북 TFG155의 경우 i7 8750H 인데 뒤에 H로 끝나는지 U로 끝나는지가 중요하다고 하니 참고하기를 바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