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JLPT 일본어 공부한 방법 문제집 추천


 

나는 일본대학을 준비할때에는  개인적으로 바로 EJU를 준비하지는 않았다

먼저 JLPT를 먼저 따고 EJU시험을 준비하였는데 내가 그때 사용한 책을 소개한다

먼저 여러가지 책이 있는데 나는 보통 한권으로 끝내기 아니면

시나공 이라는 책을 사용해서 JLPT를 공부하였다

공부순서는 N3→N2→N1 이런 단계로 책을 구매하여서 공부하였으며

보통 각 단계별로 문제집은 5권정도? N1은 3권정도였나 그정도로 풀었더니 합격하였다

​밑에 사진 이것은 내가 사용했던 시나공 JLPT 인데 문자 어휘파트이다

이렇게 파트별로 문제집이 따로 나와있다

여기에 팁을 주자면 

또한 일본에 유학올예정인 사람이 있으면 JLPT 책은 꼭 한국에서 사서 오는것을 추천한다

일본은 한국의 책값의 2배를 내야하고 그렇게 질이 좋지 못하다 한국의 책에 비하면

 

반응형
댓글